본문 바로가기
Spring boot Web project/Web Technology

[Git] STS ( 이클립스 ) 에서 깃허브 연동방법

by 데구르르르 2020. 2. 24.
728x90

오늘은 STS ( 이클립스 ) 에서 깃허브를 연동하는 방법,
그리고 연동한 repository에 간단하게 commit , push 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1. Github 에 새로운 repository 를 생성합니다.

2. 이클립스 ( STS ) 우측 상단에 위치한 Git Perspective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 만약 Git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Window > Perspective > Open Perspective > Other > Git 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

3. 아까 만들어두었던 Repository의 url 주소를 복사합니다.

4. 왼쪽 상단에 위치한 Clone Git Repository 버튼을 선택하고 URL 칸에 방금 복사한 repository의 주소를 넣은 후 Next 를 선택합니다.

5. Branch 를 선택한 후 ( 기본 master ) Next 를 선택합니다.

6. Directory를 설정 후 Finish를 클릭합니다.

7. 아래 사진처럼 Git Repository 가 연결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우측 상단의 Java 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Java Package 가 있는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9. Git Repository 와 연결한 프로젝트를 우클릭 후 Team > Share Project를 선택합니다.

10. 프로젝트와 연결할 Reposiroty를 선택한 후 Finish를 선택합니다.

11. 아래와 같이 파일아이콘에 물음표 마크가 붙은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 프로젝트 우클릭 후  Team > Add to Index를 클릭합니다

13. 이전에 물음표가 붙었던 아이콘들이 아래와 같이 바뀐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4. 프로젝트 우클릭 후 Team > Commit 를 클릭합니다.

15. 아래 Commit Message 칸에 Commit 내용을 남기고 Commit and Push를 클릭합니다.

16. Commit 후 Push 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고 , 여기서 Close 버튼을 클릭합니다.

17. GitHub Repository 에 들어가면 방금 커밋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