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취준 및 후기

[ 2021 상반기 ] 2021년 상반기 IBK기업은행 신입행원 ( 디지털 ) 필기결과&면접 후기

by 데구르르르 2021. 6. 9.
728x90

 

1. 필기 결과 

필기 결과가 나왔다.

이번 상반기 공채 디지털 직무의 커트라인은 71점으로, 내 점수는 커트라인보다 약 11점 정도 높았다.
작년 하반기 공채 디지털 직무의 커트라인은 68점으로, 이번 시험의 난이도가 쉬워서 그런지 배수가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커트라인은 작년대비 상승했다.

 

2. AI 면접

AI 면접은 너무 많이봐서 도가텄다...😩😩😩😩
옛날에는 2일전부터 준비했는데, 이제는 그냥 30분 전에 대충 스크립드 읽고 본다.
( 대충~ 대충~ 살자 )

이번 기업은행 AI 면접의 특이했던 점은, 게임 종료 후 추가 질문이 굉장히 많았다는 것이다.
전체 게임 종료 후, 추가 질문만 한 4-5 개 정도 나왔다.
( 이때 진짜 당황했다.. 질문이 끝도 없이 나와서....😳😳 )

작년 기업은행 AI 면접과 올해 타 기업의 AI 면접과 비교해 보아도 월등히 질문 수가 많았다.

 

3. 1차 면접

기존 기업은행의 1차 면접은 연수원에서 1박 2일 동안 진행하기로 유명하다.

작년 하반기에는 코로나가 심해서, 1차면접이 간소화 됨에 따라 비대면 으로 직무역량 면접만 보았었다.
그러나 올해 상반기에는 예상과 달리 연수원에서 당일치기로 1차 면접을 보게된다.


나는 약 3일 정도 1차면접 준비를 하였으나, 
다른 기업의 최종 합격으로 1차 면접은 포기를 할 예정이다...ㅎㅎ

디지털 직무는 타 직렬에 비해 관련 정보가 너무 없기 때문에, 짧막하게라도 정보를 공유하고자 글을 남긴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_@!

모두 모두 화이팅~~👏 
( 급 마무리 ... ㅋㅋㅋ )

 

+ 2021년은 아니지만, 제가 직접 받았던 2020년 하반기 IBK 디지털 직무 면접 관련 질문은 댓글남겨주시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728x90

댓글